나들이(국외)

뉴요커(2)

해피1614 2023. 11. 2. 23:00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그날은 비가 왔다.

그래도

좋았다.

 

각국에서 모여든 사람들

특별 이벤트가 있다고 ...

 

 

홍대 미대  졸업하고 현지에서 큐레이터로 활동 하는  1일 가이드

할당된  2시간...

주로 마네, 모네 등 현대 미술에 중점을 두고 설명했는데

시간이 지나서인지 모든게 아리까리 하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그림과 조각, 고고학 박물관의 거장, 뉴욕의 진심을 담은 곳

그림과 함께 걷는 여정에서 저와 함께 다양한 예술 작품을 발견해 보세요.

 

가치 측정 불가한 작품보다

아름답고 진지한 모습

닮고 싶었다.

 

아는 것에  대한 익숙함인가?

고호 자화상에서 발길을 멈추고...

 

설명을 인용하자면.

세인들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

고호가 정신 이상 와서 본인  귀 자르고 자화상 그렸다고 알고 있는데

NO~~~

고호는 정신 이상이 오고는 작품 활동을 전혀 할 수 없었다고 한다.

 

생각 난다.

아를에 있었던 정신병원

고호가 머물렀던 곳...

정원에는 해바라기, 라벤다, 붓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었던 곳

그때 많이 울었다.

상황이 떠 올라서...

가슴 답답한 화가는 론강에서 별을 보며 명화를 남겼겠지요.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자화상...

 

빈곤에 시달리다 간 불후의 천재 화가

떠나고 난뒤에 인정 받는 것일까??

 

우리가 알고 있는 로댕의 작품

새로 알게 된 사실 하나

주물이기에 최초 작품 모양으로 된 것은 모두 인정해 주었다나 어쨌다나

기억이 가물가물...

 

이후

워낙 넓고 방대한 공간이라

눈길 머무는 작품 그냥 올렸습니다.

아시아관에 우리나라 제기 진열되어 있다고 했는데

찾을 수 없어 보지 못했다.

아쉬웠다.

 

올랭피아 (마네)

1865년 살롱전에 출품한 올랭피아로 풀밭위의 점심식사 보다더 심각한 조롱과 비난에 휩싸이게 되었다고...

 

이집트관의 컬렉션

온갖 진귀한 이집트의 보물이 전부 뉴욕에 와 있는것만 같았다.

실제로 카이로를 제외하면 가장 큰 이집트 예술 컬렉션이라고 한다.

 

 

나와서 갈곳이 마땅치 않아

첼시 마트로...

 

우와

비오니 갈곳 마땅치 않아 모든 관광객들 모여든 느낌

이리 저리 치이다가

배곯은 상태로 숙소로...

 

'나들이(국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요커(4)  (21) 2023.11.08
뉴요커(3)  (0) 2023.11.06
뉴요커 (1)  (0) 2023.10.29
센트럴파크  (0) 2023.10.23
퀘백 심화(2)  (39) 2023.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