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국내)

올레길 8코스...

해피1614 2021. 9. 30. 04:00

제주 3일차

여래동 논짓물 해수욕장 ~ 주상절리까지

          

            가는 길목에 보이는 감귤나무

            예전에는 감귤나무 몇구루만 있어도 대학교까지 보낼 수 있었다고 했는데...

            지금은 지천으로  널려 있다.

            견물생심이라 슬쩍하고 싶은 충동 억제하느라 애먹었어욤...

 

             주택들이 넘 정성껏 꾸며져 있어서 한참을 보았어요.

             제주도 말 보내는 곳 이제 아니네요.

 

              요로쿰 되었으면 주인이 외출 중

              맞나욤??

 

              논짓물 해수욕장 들어가는 입구애 예쁜 건물이예요.

 

             이곳이 논짓물 해수욕장

             바닷물과 용천수가 만나는 곳

             물울 가두어 인공 풀장처럼 만들어 놓은 곳이래요.

             철이 지난건지 코로나 탓인지 해수욕 하는 사람이 달랑 4명 뿐이었어요.

 

 대왕수천을 따라 산책로는 끊어질 듯 하면서 계속 이어졌어요.

날씨가 많이 더워 돌계단 따라 내려가서 발 담그니 정말 시원했네요.

옆에 가만히 보니 청정급수에만 산다는 다슬기가 붙어 있었어요.

              가을이 다가 오고 있네요.

              색 대비가 무지 아름다운...

 

 평평한 돌만 디뎌야지

돌틈사이 나있는 풀을 밟으면 폭폭 내려가면서 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욤.

             예쁘게 다듬어 놓은 길을 걸으며...

 

              감귤밭을 따라 걸어갑니다.

              하늘은 맑은데 바람은 없어

              약간 덥게 느껴지는 날씨입니다.

 

              구멍 숭숭 뚫린 까만 현무암들이  특이한 모양으로 바다에 깔려시선을 사로 잡네요.

              한걸음 가다  찍고 또 한걸음 가다 찍고 도무지 진도가 나가지 않는 길입니다.

              뭐 어떠랴 어차피 올레길은

              놀멍 쉬멍 천천히 가는 길인데...

 

그 어떤 수식어도 필요 없는 제주의 바다다.

바다다...

 

              조금 더 걷다보니 바다다 카페를 지나게 되네요.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시원한 바다전망으로 앞이 탁 트이고

              자연에서의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카페라네요.

 

              조금 더 걷다보니 눈앞에 주상절리가 나타납니다.

              중문 대포 주상절리대​

              2천원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가까이서 보니 신기하고 감탄스럽습니다.

              기둥모양으로 쪼개지는 주상절리는 뜨거운 용암이 천천히 식으면서 부피가 줄어

              수직으로 쪼개지면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4시간 정도 걸렸네요. 더는 힘들어서 맛난는거 먹으러...

 

 

'나들이(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구의 주제런가?  (0) 2021.10.02
치유의 숲.. (서귀포)  (0) 2021.09.30
이 풍진 세상을~~~  (0) 2021.09.29
여명  (0) 2021.09.27
저 바다에 누워..  (0) 2021.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