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국외)

하아~~

해피1614 2023. 10. 11. 12:32

록키산맥이 품은  maligne lake

                            valley of five lakes 

                           

애기들 방댕이 넘 귀욥다.

 

신비로운 자연을 만난 록키여행

경이로움의 극치  멀린 호수를 만나다.

아하 아하~~만 100번 정도 외친 듯

 

 

사진가들이 특히 애정애정 하는 빨간 지붕의 보트 하우스

 

멀린 호수는 워낙 커서 유람선을 타고 둘러 볼 수 밖에 없는데

유람선 운행은  10월 초까지만 한다고 했어요.

우리가 시즌 마지막날 손님이라고 선장이 크게 크게 말해 주었어요.

 

멀린 호수는 세계에서 2번째 록키 지역에서는 제일 큰 호수래요.

우리들이

유람선으로 둘러 보는데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창밖을 통해 눈에 꽂히는 모습 말이 필요 없었어요.

그저 신음에 가까운 감탄사~~~!!!

그리고 호수의 특이한 점 중 하나

호수 동쪽 끝에

스피릿 아일랜드라는 섬이 있었어요.

맑디 맑은 호수 가운데 동그마니 자리한 작은 섬

작아서 더욱 맘을 끌어 당기는걸까요?

오묘한 자리에 신비스런 모습으로 우리를 반겨 주었어요.

그 곳에서 포토 타임과 휴식 시간을 가지고 아쉬운 발걸음을...

수 없이 보고 또 보아도 경이로운 풍광이어서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네요.

이 하루 온전하게 신선 놀음 했어요.

 

드뎌 보무도 당당한 여선장님이 맑은 호수물을 헤치며 진격했어요.

다정다감한 해설사가 쉴새 없이 설명해 주었지만 절반도 알아 듣지 못했어요...ㅎㅎ

눈으로 보고 느끼면 되는것이지...뭘

 

조기앞에 보이는곳이 스피릿 아일랜드 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빌려 왔어요.

 

 

valley of five lakes

말 그대로 5개의 호수가 이어져 있는 트래킹 코스 입니다.

호수를 한바퀴 돌아보는데 약 2시간 정도 걸렸구요.

코스는 힘들지 않았어요.

멀린 호수에 갔다가 와서 시각이 좀 늦었어요.

블친님 한분이 시골길에는 곰도 나온다 하셔 쬐끔 겁은 났지만

이번 아니면 언제 볼까 싶어 강행 했어요.

호수 5개가 동그라미 형태로 위치해 있어서 쉽사리 볼 수 있었어요.

역시 아름답고 맑은 호수였어요.

해피가 친구 보고

한잔하고 트레킹 하면 잘못하다가 호수에 빠지겠다 했더니

미소 지으며 빠진김에 수영 한번 하면 되지 하던데요.

척 하면 삼척 입니다.

밑에서 부터 차례대로 1호수 2호수... 5호수 입니다.

포토존에서 으샤 으샤 하면서...

백홈하면서 바라 본 서녘 하늘

저녁 먹으러 오라 대문 밖에서 손짓 하시던 엄니 모습이...

 

 

 

'나들이(국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ke Louise  (0) 2023.10.14
밴프 발자취 따라..  (0) 2023.10.13
아뿔싸..  (23) 2023.10.10
떠나요...  (22) 2023.10.07
대만에서..  (0) 2023.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