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속 추억 한편

꿈에서라도 한번 보고 싶은~~

해피1614 2016. 7. 6. 08:55

 

 


             

꿈에서라도 한번 보고 싶은 ~~ 

 

 전도유망했었다.

지방 국립사대 가서 교사되어 빨리  집안 도와야 한다고 했었다.

 

뛰어난 두뇌가 너무 아까워

고3  담임이시던 울 아버지가 우겨 국내제일의 공대에 진학 시켰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걸 아신

 울 아버지가 적잖은 도움을 주신 것도 나중에 알게 되었다.

 

그 이후 울아버지도 그사람도 서로 애틋하게 잊지 못하는 사이가 되었다.

자연스레 왕래가 잦아지면서

우린 한식구처럼 스스럼 없이 지냈다.

 

대학졸업 후 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고

연구원에 출근하려던 찰나 사고를 당했다.

하숙집 옮긴게 화근이었다.

 

그 당시 많이도 당했던 가스 중독 ~~

 하숙집 장판을 젖히니 방가운데가 쩌억 갈라져 있었다는~~

쓰지 않던 방을 한번 확인도 안하고 ~~ 

 

하나 있는 쓸 자식 데려가심 어떡하냐고

방바닥을 치며 대성통곡 하던

 그의 어머니가 아직 눈에 선하다.

 

4살이 많던 수재오빠

 잘난것 없는 나였지만 존경하는 은사님의 딸이라는

그 하나만으로 날 끔찍이도 아껴주었다.

그리고

 핑크빛 미래도 함께 설계하는 애틋한 사이로 발전했었다.


그 모든게 물거품이 된 것 같았다.

두고 두고 생각해도 너무나 아까운 사람,

제대로 있었다면 사회에 얼마나 많은 공헌을 했을지도 모르는 사람

 

아~~~

울 아버지는 돌아가실 때까지 자책하셨다.

지방대 가게 놔둘걸 그랬으면 사고 당하지 않았을걸 하시며

  후회하고 애닯아하셨다.

버스는 떠났고 후회는 남은자들의 몫이 되었다.

 

난 그후로 소소한 물건 하나도 그와 관계가 떠오르면

가슴 저 깊은 곳에서

그리움이 안개처럼 피어 올랐다.

 

그리고 가슴 절절한 나먼의 추억을 꼭꼭 챙기고 

 작은것 하나하나에도

 큰 의미를 부여하였다.

 

선물로 받은 석사과정 졸업 논문

난 아직까지 보물처럼 깊은 곳에 간직하고 있다.

전문적인 용어라 이해는 못하지만

 아무튼 그의 분신이라 남다른 애정이 깃들여져 있다.

 

비바람이 부는날,

 계절이 바뀔 때 즈음 ,

 마음이 공허 할 때는

  배고픈 아기가 엄마 젖 찾듯이  항상 꺼내

그와의 아름다웠던 순간을 반추한다.

 

그래도 산 사람은 산다고

그를 보낸지 어언 36년이 흘렀다.


만약에 그와의 인연이 계속되었으면 어떠하였을까?  

라는 가정을 항상 하면서 살아왔다.

한시도 잊은 적은 없다. 다만 세월이 지나 색이 바랬을 뿐 ~~

 

큰 아픔이지만

 가슴 한켠에 고이 간직되어 있는 나만의 역사~~

소풍 끝나 다시 만나면 원망보따리 화악 풀어 놓을 것 같다.

나두고 왜 먼저???

많이 보고 싶었고 많이 그리웠다고 ~~


'기억속 추억 한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즈 이야기  (0) 2016.08.17
굴레  (0) 2016.07.19
가일 아지매  (0) 2016.07.16
인연(1)  (0) 2016.07.04
애잔함  (0) 2016.06.21